베트남(호치민시) 부이티쑤언(Bui Thi Xuan) 고교 ‘김치 담그기 체험행사’열려…

김치 담그기 설명을 듣고 있는 학생들


호치민시 한국교육원(원장 고지형)은 1월 15일(수) 한국어 수업이 이루어지고 있는 부이티쑤언(Bui Thi Xuan) 고교에서 한국문화 체험행사의 일환으로 ‘김치 담그기 행사’를 개최했다.

부이티쑤언 설날 축제 문화체험 활동 사진


‘김치 담그기’는 부이티쑤언 고교에서 한국어 수업이 시작된 이후 한국어를 배우는 학생들과 교직원들을 위해 해마다 1월 초에 진행하는 문화체험행사로 2020년 올해 4회째를 맞이했으며,

부이티쑤언 설날 축제 문화체험 활동 사진


이날은 부이티쑤언 고등학교를 방문한 인천 지역의 고등학교 학생들과 함께 김치를 버무리고 맛도 보면서 문화 체험활동의 즐거움을 배로 누렸다.

정성스레 김치를 담그고 있는 학생들


또한, 베트남의 큰 명절인 뗏을 앞두고 김치 담그기 행사뿐만 아니라 부이티쑤언 고등학교 설날 문화 축제가 함께 진행되어 많은 학생들에게 한국의 김치 문화를 소개할 수 있는 장이 되었다.

정성스레 김치를 담그고 있는 학생들


호치민시 한국교육원(원장 고지형)은 ‘4년째 진행되어 오고 있는 부이티쑤언 고등학교 김치 담그기 체험행사는 한국어를 배우는 학생들에게 한국문화를 이해하고 배울 수 있는 좋은 계기이므로 이러한 문화체험행사를 지속적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베트남#호치민시#부이티쑤언(Bui Thi Xuan)#고등학교#김치#체험행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