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호치민시) 드엉 반티(Duong Van Thi) 고교 ‘항공대 봉사활동’열려…

호치민시 한국교육원은 ‘한국어 수업이 이루어지고 있는 호치민시 투득군 드엉반티고등학교(DUONG VAN THI)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한국항공대학 교육봉사 활동이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말했다.

 이번 한국항공대학은 1월 6일부터 16일까지 한국어를 배우고 있는 현지 대학교 3교(재정경제대, 외국어정보대, 투득기술대)와 현지 고등학교 1교(드엉반티고) 및 한국국제학교를 대상으로 드론과 3D 프린팅 수업 및 문화체험 등의 봉사교육프로그램을 진행했으며,

 1월 15일부터 16일까지 2일간 한국항공대학 교육봉사단은 투득군에 위치한 한국어를 배우고 있는 현지고등학교 드엉반티고를 방문하여 봉사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드엉반티고등학교는 투득군에 2019년에 신설된 학교로 9월부터 호치민시한국교육원 지원으로 한국어를 방과 후 교육으로 배우고 있다.

 이날 교육봉사프로그램은 드엉반티고등학교 설날 문화축제와 함께 진행되어 드론 및 3D 프린팅 교육프로그램은 물론 한․베 문화교류 행사도 함께 이루어졌다. 한·베 문화교류 행사에서는 학생들이 그동안 갈고 닦은 K-POP 댄스 등의 공연이 펼쳐졌고, 베트남 설날 문화 및 한국문화를 서로 체험하고 교류하는 다양한 활동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드엉반티 고등학교 교장 THANH TRUC은‘이번 행사는 학생들의 한국어에 관한 관심을 높이고 베트남과 한국의 문화를 서로 이해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으며 앞으로도 더 많은 교류를 추진하길 희망한다’고 말했으며,

 호치민시 한국교육원은 한국어를 배우는 학생들이 한국의 문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이러한 봉사 교육 활동 또는 교육 협력프로그램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게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사진1> (한국항공대학교 교육봉사단과 드엉반티고등학교 교원)

<사진2> (베트남 설날 음식 반쯩 만들기)

<사진3> (드엉반티 고등학교 학생들의 문화공연)

<사진4> (드론을 배우고 있는 학생들)


#베트남#호치민시#드엉 반티(Duong Van Thi)고교#항공대#봉사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