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베트남 대학생들에 한국 금융 문화 체험 진행

<우리은행 푸미흥점에서 한국 금융 문화 체험 행사에 참여한 베트남 대학생 단체사진>[사진 : 우리은행 푸미흥점]

2016년 11월 베트남 현지법인 출범식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현지 리테일 영업을 확대하고 있는 베트남 우리은행 (은행장 이종인) 현지법인은 채널과 상품 등을 다양화하고 적극적인 현지 영업 추진으로 조기에 베트남 외국계은행 중 선두권으로 진입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우리은행은 출범일로부터 현재까지 베트남 북부7개점(하노이, 박닌, 하이퐁, 빈푹, 타이응웬, 하남, 호안끼엠), 중부 1개점(다낭), 남부 6개점(호치민, 푸미흥, 사이공, 빈증, 동나이, 비엔화)의 영업망 및 매년 5 ~7개의 네트워크를 신설하여 영업망을 확대 할 계획이다.


또한 하노이, 호치민에 각각 리테일 센터 설립 및 모바일뱅킹 앱(WOORI WON VN) 출시 등 경쟁력 있는 상품 라인업을 축으로 리테일 영업을 강화하고 있다.

<우리은행 푸미흥점에서 한국 금융 문화 체험 행사에 참여한 베트남 대학생들>[사진 : 우리은행 푸미흥점]


우리은행 푸미흥 영업점은 현지 리테일 영업 강화 방안 중 하나로 베트남 대학교와의 협약을 통하여 한국계 은행의 선진 금융 문화를 체험하는 프로그램을 만들고 미래 유망고객인 졸업 학생들을 대상으로 체험 행사를 진행했다.

관계자에 따르면 호치민 사범대학교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시작된 우리은행 문화 체험 행사는 실시 후 학생들의 폭발적 호응에 힘입어 HUFLIT 대학교, 투득기술대학교 등 다수의 현지 대학교로부터 본 프로그램 참여 신청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한다.

우리은행 푸미흥 박종희 영업점장은 “현지 대학생을 대상으로 우리은행 문화 체험 행사를 지속적으로 이어 갈 예정이며,  ‘우리나라 우리은행’의 브랜드와 현지 최적화 및 차별화된 상품을 구성하여 베트남에서 또 다른 한류 문화를 전파하기 위해 전 직원이 하나되어 앞장서 나아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우리은행푸미흥점#한국금융문화체험행사#베트남대학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