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 베트남은행 Smart 출금 서비스 출시

신한베트남은행은 고객 편의성 증대를 위해 ‘Smart출금 서비스’를 출시하였다.
<사진:신한베트남은행>

신한베트남은행은 고객 편의성 증대를 위해 통장이나 카드 없이 신한은행 ATM을 이용하여 현금을 인출할 수 있는 ‘Smart출금 서비스’를 출시하였다.

  ‘Smart 출금 서비스’는 ‘SOL 간편 출금’과 ‘무매체 출금’ 등 2가지로 구성되어 있다.

먼저 ‘SOL 간편 출금서비스’는 신한 모바일 뱅킹 ’SOL’ 어플리케이션에 등록된 계좌에서 출금 신청을 한 후, 일회용 인증번호를 받아 신한은행 ATM에서 현금을 출금할 수 있는 기능이다.

‘무매체 출금서비스’는 은행 창구에서 서비스 등록을 하고, 무매체 출금용 ID와 비밀번호를 등록하면 향후 신한은행 ATM에서 해당 ID와 비밀번호로 본인 확인을 하고, 등록된 계좌에서 현금을 출금할 수 있다.

이와 같이 Smart 출금 서비스는 기존처럼 ATM 카드를 사용하지 않고도 계좌의 현금을 간편하게 출금할 수 있어서 신한은행을 이용하는 고객의 거래편의성이 크게 증대 될 것으로 생각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금융 소비자들의 디지털 금융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E-KYC, 디지털 창구, 온라인 대출 플랫폼 구축 등 전사적으로 디지털 운영 체계 레벨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신한 모바일 뱅킹 ‘SOL’도 거래 업무 중심의 쉬운 메인 화면, 연계 상품 가입 편의성 향상 등 고객 중심의 업그레이드를 통해 SOL 2.0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신한베트남은행 #Smart출금서비스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