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 초등 여름방학 방과후 학교 운영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 7월 22일(수) ~ 7일(금) 13일 동안 KIS 여름방학 방과후 학교 운영 <사진:호치민한국국제학교>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교장 신선호)는 7월 22일(수) ~ 7일(금) 13일 동안 KIS 여름방학 방과후 학교를 운영한다. 여름방학 중에도 학생들의 소질, 적성계발 및 보충·심화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함이다.

KIS 초등 여름 방과후 학교는 ‘방과후 학교 수요 조사’를 실시하여 학생과 학부모의 의견을 바탕으로 교과 및 예체능, 정보 통신 관련 강좌 등 49개의 강좌를 개설하였다. 본교는 수요자의 편의를 고려해 7월 1일(수) ~ 5일(일) 5일간 학교 홈페이지를 통하여 온라인으로 여름방학 방과후 학교 강좌 수강 신청을 접수하였다. 이에 힘입어 2020학년도 여름방학 방과후 학교 수강 신청자는 역대 최대의 인원인 974명(중복수강 인원 포함)이 참여한다.

학교에서는 학생과 학부모가 원하는 강좌를 증편하고 인원을 조정하는 등의 노력을 통해 2018년 대비(2019년 여름방학 방과후 학교 미운영) 수업 기간을 3일 더 늘리고 수강료는 한 강좌당 약 130,000 VND을 낮추었다. 그뿐만 아니라 교육부에서 지원하는 방과 후 지원금으로 형편이 어려운 학생들도 방과후 학교 강좌를 수강할 수 있도록 방과후 학교 자율수강권을 지원하였다. 이는 코로나 19 여파로 위축된 경제활동을 고려하여 학부모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 주기 위함이다.

KIS 여름방학 방과후 학교에 참여한 2학년 학생은 “평소 배우고 싶었던 K-POP 댄스를 학교에서 배울 수 있어 행복하다.”고 했다. 영상편집반 강좌를 듣는 4학년 학생 역시 “여름방학 동안 학교에서 동영상 제작 방법을 배울 수 있어 정말 좋다.”며 다양한 강좌 개설에 만족한 모습을 보였다고 전했다.

신선호 교장은 “코로나 19 여파로 형편이 좋지 않은 가정이 많을 것으로 예상한다. 어려운 시기에 학교가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자 많이 고민하였다. 이번 KIS 여름방학 방과후 학교를 통해 많은 학생이 자신의 꿈과 끼를 키울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호치민한국국제학교 # KIS여름방학방과후#적성계발#보충·심화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