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 노인회 베트남지회, 노인회관 및 복지원 개관식


<9월 29일, 대한 노인회 베트남지회에서 노인회관 및 복지원 개관식을 진행했다> [사진=라이프플라자]


대한 노인회 베트남지회(회장 이영진)는 9월 29일, 떤빈군 꽁화지역에 새로 이전한 노인회관 및 복지원 개관식을 진행했다.


이전 노인회관은 총영사관 부속 건물인 한인회 건물 3층을 임시 사용하였으나, 대한 노인회 베트남지회 7대 회장으로 당선된 이영진 회장이 출마 후 중점적으로 제시했던 ‘노인회 회관 이전과 노인회관 겸 복지원으로 운영계획’ 공약이 진행된 것이다.


노인회관 및 복지원은 지상 1층부터 지상 4층 규모로, 방 5개, 화장실 5개, 부엌, 회의공간이 갖추어졌다.


호치민 총영사관 임재훈 총영사는 “ 노인회관을 노인분들만을 위한 공간이 아닌 코로나로 인하여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을 위해서 회관을 개방하고, 회관을 복지관의 형태로 운영한다는 것에 대해서 아주 감명을 받았습니다. 오늘 개소식을 계기로 대한 노인회 베트남지회 활동이 더욱더 활성화되고, 베트남 호치민에서 고심하고있는 여러 한인들을 위한 많은 활동을 더욱더 많이 해주시면 고맙겠습니다.”라며 축사를 했다.


대한 노인회 베트남지회 이영진 회장은 “ 이 건물은 노인회관으로 사용함과 동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한인들을 도울 수 있는 복지회관으로서의 용도로도 사용 할 생각입니다. 노인회 자체의 회원들 중에서 어려운 사람도 공동 숙식을 할 수 있고, 또 총영사관이나 한인회에서 갑자기 어려움을 당한 사람들을 도울 수 있는 장소를 마련하고자 하는 뜻입니다. 제일 나이 많은 사람들의 친목단체로서 명분을 갖고 되도록이면 국민사회의 모든 것에 힘이되고자 최대한 노력을 할 생각입니다.”라며 앞으로의 운영계획에 대한 의지를 다졌다.


호치민 한인회 김종각 회장 역시 “ 좋은 장소에 좋은 공간에 노인회관으로 개소하신 것을 진심으로 축하드리고 도 저희 한인회 입장에서도 열심히 지원과 응원을 다하겠습니다. 어르신들의 뜻을 잘 받들어서 베트남 한인사회가 더욱더 발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라며 노인회관 및 복지원 개관을 축하했다.


이번 노인회관 및 복지원 개관식에는 대한 노인회 베트남지회 이영진회장, 구삼봉 부회장, 방학선 총무이사, 이순흥 고문, 조병기 고문, 양필석 고문, 김두환 감사, 이은숙 이사, 박주혁 이사, 허병기 위원장이 진행하였으며, 호치민 총영사관 임재훈 총영사, 재외동포 이영선 영사, 민주평통 동남아 서부 협의회 박남종 회장, 호치민한인회 김종각 회장, 바레아붕따우 한인회 양철수 회장, 코참  이용남 부회장, NGO 협의회 오덕 회장, 대구경북 상공인 협의회 최은호 회장, 여성회 김종숙 부회장이 참석하여 개관식의 축하와 앞으로 노인회 발전을 응원하며 자리를 빛냈다.




© 라이프플라자



#대한노인회#베트남지회#노인회관#복지원#개관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