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치민시인문사회과학대학교와 MOU체결!


– 본교에서 『공인베트남어능력평가시험』 실시하기로 협의 –


11월 12일,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교장 신선호)는 호치민시인문사회과학대학교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였다.[사진=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교장 신선호)는 지난 11월 12일(목) 호치민시 1군에 위치한 호치민시인문사회과학대학교(이하 호치민시인사대, The University of Social Sciences and Humanities, Viet Nam National University Ho Chi Minh City)에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였다.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 교장 신선호(Shin Sun Ho)와 호치민시인문사회과학대학교 부총장(Pham Tan Ha)이 참석한 가운데 이번 협약식으로 양교의 향후 협력에 대해 논의하며 다양한 상호교류 프로그램의 운영에 대한 협력을 약속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호치민시인사대에서 주관하고 시행하는 「베트남어능력평가시험」을 본교에서 실시하기로 협의하였다. 이를 통해 평가시험을 보기 위해 먼 거리를 이동하지 않고 우리학교에서 실시함으로써 학생들이 좋은 결과를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방과후수업으로 ‘베트남어능력평가시험 대비반’개설시, 호치민인사대에서 베트남어전문강사를 지원 받기로 하였으며 이를 통해 학생들이 보다 효과적인 시험 대비를 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11월 17일(화), 실시될 ‘베트남 현지대학교 입시설명회’에도 호치민시인사대 입시담당자가 방문하여 우리 학생들의 베트남 현지대학 진학을 위한 도움을 줄 예정이다.


Pham Tan Ha 부총장은 MOU 체결 인사말을 통해 호치민인사대에서 한국어학과의 학생 수가 다른 학과 대비, 큰 폭으로 증가했으며 ‘한국외국어대학교, 청운대학교, 부산외국어대학교 ’등 한국에 있는 다른 대학교들과도 자매결연을 맺었으며 한국과 베트남의 교류활동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신선호 교장은 인사말을 통해 점점 높아지는 본교의 위상을 언급하며 “호치민인사대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우리 학생들에게 다양한 진학 탐색의 기회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호치민인사대에서 주관하는 베트남어능력평가시험을 우리학교에서 시행할 수 있게 되어 학생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이번을 계기로,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는 한국과 베트남, 그리고 세계를 잇는 GloNaCal 미래인재육성에 한 걸음 더 다가설 것으로 기대한다.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호치민시인문사회과학대학교#MOU체결#공인베트남어능력평가시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