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RA 호치민 K-Move 센터, 1분기 채용상담회 개최 – 진출기업 10개사 참가, 53건의 채용면접 성사 –

호치민 K-Move센터는 지난 3월 24일 뉴월드 사이공 호텔에서 “2017년 1분기 호치민 K-Move 채용상담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채용상담회에는 한솔섬유 글로벌다잉, 성신베트남, 인지비나 등 10개의 구인기업이 참가, 유학생 및 베트남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 41명 참석하였으며, 총 53건의 채용 상담이 성사되었다.

(KOTRA)분기별채용상담회_보도사진01

(KOTRA)분기별채용상담회_보도사진02동 채용상담회는 실제 취업으로 연결될 수 있는 맞춤형 상담회로, 베트남 진출기업과 베트남 내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 간 현장면접을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채용상담회는 일정 기간 구인기업 및 구직자를 모집하여 베트남 내 구인 수요 및 구직 희망자 Pool을 확보한 후, 참가 기업별 입사지원서류를 이메일과 월드잡으로 접수, 적정 면접자(서류합격자) 현장 면접의 순서로 진행된다.
구인기업은 비교적 단기간 내 다양한 인재의 서류를 검토한 후 적정인재를 채용할 수 있어 채용상담회가 구인에 도움이 되었다고 응답하였으며, 구직자들은 베트남 진출기업과의 면접을 통해 해외취업에 한 발 짝 다가갈 수 있었다고 평가했다. K-Move 센터는 채용상담회를 통해 베트남 외 국내 및 제3국에 체류중인 한국인 구직자들에게도 온라인 화상면접을 지원하여 우리 청년들의 베트남 내 취업을 적극 지원하였다.

KOTRA 호치민 K-Move센터는 한국 청년의 베트남 내 취업을 지원하고 있으며, 이를 위한 각종 다양한 채용 행사 및 구직자 취업연계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2017년 상반기 행사로는 취업을 위한 기본소양 및 직무교육 행사인‘K-Move 아카데미’(5월), 1:1 기업-구직자 현장 상담 행사인‘2분기 채용상담회’(6월)가 개최 예정에 있다. 베트남 내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는 교민잡지, 네이버‘KOTRA 베트남 호치민 취업·인턴 카페’,호치민 K-Move센터에서 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자료 : KOTRA 호치민]

Leave a Reply

Be the First to Comment!

Notify of
avatar

wpDiscu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