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MSUNG AC CONVENTION 2017 개최

(호찌민=라이프플라자) 박범열 기자 = 2017년 12월 8일 호치민 1군에 위치한 르메르디앙 사이공(Le Meridien Saigon)호텔에서 삼성전자의 야심차게 준비한 SAMSUNG AIR CONDITIONER CONVENTION 2017이 진행되었다.
이날 오전에는 한국기업의 40여 명을 포함한 120여 명의 메인 바이어들과 오찬을 함께한 후 삼성전자 체험센터로 동행하여 제품을 직접 체험해보고 확인하는 투어를 진행하였다. 투어를 마친 바이어들은 르메르디앙 사이공 행사장에서 식전 다과회를 가지며 의견을 나누고 서로의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진 뒤 본격적인 컨벤션 행사에 참여하였다.
김철기 삼성전자 베트남 법인장은 환영사와 프리젠테이션를 통해‘사용자 중심의 친환경적 냉방 시스템의 중요성과 투자자들에게 브랜드와 경제적 가치를 안겨 줄 수 있는 제품 개발이 우선시 되어야 한다’고 강조하였다. 또한,‘기업과 인간의 행복을 지속할 수 있는 기술을 만들어 내는데 주력하고 있다’고 말하며,‘혁신적인 디자인과 최적의 성능을 갖춘 제품이 출시되는 이번 SAC 컨벤션을 통해 향후 Air Conditioner 제품 변화의 분기점이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DVM S Eco Anti-Corrosion, Wind-FreeTM, 360 Cassette 이 3가지 제품은 이번 컨벤션을 통해 공개한 차세대 에어컨 시스템으로 친환경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고, 사람들의 건강을 보호하고, 비즈니스에 가치를 더한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
연안 지역의 실외기 장치는 염분으로 인한 부식으로 인해 불안정하고, 수리 및 유지 비용이 많이 소요된다. DVM S Eco Anti-Corrosion은 본체, 콘덴서, 나사 등 장치의 모든 구성요소를 특수한 염분방지필름을 적용하여 내구성을 극대화하여 유지보수비용을 절감하여 사용자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으며, 공간 절약을 할 수 있고, 에너지 손실을 줄일 수 있다. 이는 고급리조트 및 바닷가의 빌라에 사용되기 적합하다.
Wind-FreeTM는 천장 에어컨의 직바람으로 인해 발생하는 호흡질환 환자 증가에 대한 염려와 에너지 절약을 목표로 개발 되었다. 기술의 핵심 내용은 먼저 강한 바람을 전달하여 원하는 온도에 도달하고 이후 Wind-Shield 모드를 통해 마이크로 구멍에서 나오는 무풍 시스템으로 전 공간에 걸쳐 자연스럽고 편안한 온도를 유지하는 것이다. 또한 이전 87mm에 비해 100mm로 커지면서 냉방효율이 47% 더 높아졌고 이는 비용 감소 효과로 이어진다.
360 Cassette는 투자자의 비즈니스에 브랜딩 가치를 더하는데 도움을 준다. 공기 흐름을 35% 감소시켜 효율적인 성능을 발휘하고 추가적으로 원래의 원형 디자인 뿐 아니라 새로운 덮개를 사용하여 브랜드 로고나 무늬와 같은 다양한 색상과 디자인을 사용자가 지정 할 수 있다. 이것은 브랜드와 고객들사이에 더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통로를 열어 주고, 기업들이 그들의 메시지를 손쉽게 전달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위와 같은 제품 소개 이후 공개토론 자리를 마련한 삼성전자 측은 냉동과학연구위원장, 그린 빌딜 컨설팅, 하얏트 다낭호텔 기술이사 등 6명의 각 분야 전문가를 자리에 모셔 새롭게 선보인 삼성전자 AC에 대한 의견을 듣고 앞으로 발전해 나가야 할 방향에 대하여 뜨겁게 이야기를 나누었다. 전문가들은 공통적으로 에너지 사용을 줄일 수 있는 효율성과 사용자의 안전, 건강까지 고려한 편의성이 가장 중요한 요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삼성전자 측은 이외에도 무용공연, 바텐더쇼 등을 통해 지루할 틈 없게 진행을 준비하였으며, 자리에 참여한 모두가 함께한 만찬을 마지막으로 성공적인 컨벤션을 마무리 지었다.

Leave a Reply

Be the First to Comment!

Notify of
avatar

wpDiscuz